교육내용 |
Untitled Document
1. 교육목표 |
국내외 규범에 따라 수출입 업무를 위한 수출입계획 수립, 수출입 프로세스 정립, 수출입서식 준비, 계약서 초안준비, 계약체결 방법결정, 계약서 작성 및 검토 등을 통하여 계약을 체결하는 능력을 함양 |
일정 |
시간 |
교육 내용 |
1일차 |
09:00~12:50
(점심시간)
14:00~17:50
|
[국제계약규범]
1. CISG
- 계약의 성립(청약과 승낙)
- 매매당사자의 의무
- 계약해제 및 권리구제수단
2. INCOTERMS
- 11가지 정형거래규칙
[수출입 계약체결]
1. 무역계약의 성립과정
- 해외시장조사, 신용조회 등
2. 수출입계약의 주요 조건
- 품질조건, 수량조건, 가격조건등
3. 수출입 절차 |
2일차 |
09:00~12:50
(점심시간)
14:00~17:50
|
[계약서류 작성]
1. 수출입계약서의 유형
- 물품매도확약서
- 물품주문서
- 수출계약서
2. 수출입계약서의 작성
[무역서류 작성]
1. 무역서류 작성하기
- B/L, INVOICE, PACKING LIST 등 무역서류 작성 실습 |
강사진 |
※ 관세사 직강!! |
3. 수강료 |
- 협약 중소기업 : 인천, 경기, 서울(무료) - 대표자 및 직계가족, 개인사업자는 수강이 불가합니다(고용자가 아닌 고용보험 가입자만 수강 가능합니다)
※ 위 지역 외 타지역 업체는 참석이 불가능합니다.
|
4. 수료기준 |
- 전체 출석율 80% 이상 출석
- 학습일정 및 시간 준수 |
5. 준비서류 |
- 협약 기업 (※협약서 다운로드)
① 지역산업맞춤형 인력양성사업 협약서 1부
② 지역산업맞춤형 인력양성사업 참여기관 일반현황? 1부 제출
※ 작성해서 직인 날인 후 교육참여시 원본 지참(최초 1회)
※ 2014년 1월 이후 모든 교육과정 참여 업체는 매년 협약 유무 확인 및 갱신요함.
③ 출결 관리를 위하여 꼭 아래의 매뉴얼을 확인 부탁드립니다.
|
6. 신청방법 |
- 인하대학교 미래인재개발원 홈페이지(http://hrd.inha.ac.kr)에서 ①온라인 신청 후
- 위 ②준비서류 원본은 개강 당일 제출 (최초 교육참가 1회 1부)
- 교육일자가 중복되지 않으면 여러 과정 신청 가능
- 문 의 : 032-860-9242 / FAX : 032-860-9214 |
[ 인하대학교 미래인재개발원 TEL : 032-860-9242 / http://hrd.inha.ac.kr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