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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모집교육

교육개요

교육명 VR·AR 3D 게임 애니메이션 전문가 양성 (1차)
분류 정보통신
교육기간 2022-06-28 ~ 2023-03-27
교육시간 184일 / 1472시간
모집정원 25
교육장 인하대학교 송도캠퍼스 미래인재개발원
교육비 전액 무료
특이사항 1. 교육비 전체 무료
2. 유형에 따라 교육 수당 지급 (80% 이상 출석 시)

2. 유형에 따라 교육 수당 지급 (80% 이상 출석 시)

2-1. 국민취업지원제도 유형1 : 최대 총 5,844,000원 지급
6개월 동안은 매월 최대 816,000원 지급
남은 3개월 동안은 매월 최대 316,000원 지급

2-2. 국민취업지원제도 유형2 : 최대 총 4,548,000원 지급
- 6개월 동안은 매월 최대 600,000원 지급
- 남은 3개월 동안은 매월 최대 316,000원 지급

2-3. 일반 : 최대 총 2,844,000원 지급
- 매월 최대 316,000원 지급

3. 최신사양 컴퓨터 비치
4. iPad 테스트기기 비치
5. 포트폴리오 제작용 그래픽(2D, 3D) 소스 제공
6. VR장비 비치
7. 개인사물함 제공, 1인 1개
8. 교육생 전용 강의실 제공(저녁 10시까지 강의실 개방)
9. 취업알선 및 창업지원
10. 교재 무료제공
문의신청 인하대학교 미래인재개발원 032-851-1041~8

교육내용

교육내용



 교육내용
교육과목 교육내용
리얼타임 공간건축 모델링

 실사기반의 VR 콘텐츠 제작에 요구되는 공간과 건축물에 대한 하이폴리곤 모델링 데이터 제작을 위해 ZBrush를 활용한하이폴리곤 모델링 제작 능력과 데이터 변환 방식 학습

리얼타임 캐릭터 모델링

 실사 기반의 VR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캐릭터에 대한 하이폴리곤 모델링 데이터 제작을 위해 ZBrush를 활용한 하이폴리곤 모델링 제작 능력과 데이터 변환 방식 학습

 

핸드페인팅 맵핑

 모바일, 캐주얼, AR프로젝트에서 요구되는 능력으로 색감, 양감, 질감 등의 느낌을 살려 원화의 컨셉에 부합되는 맵 이미지 표현

 

이펙트 제작 워크플로

이펙트의 종류와 제작 방법을 이해하고 애니메이션에 따라 발생되는 이펙트 효과를 제작 하는 방법 학습

인체의 관절과 포즈

인체의 움직임 기본이 되는 관절의 구조와 각 관절별 움직임 한계점을 이해하고 3D 캐릭터의 포즈를 제작 하는 방법 학습

애니메이션 리깅

 본과 바이패드를 이용하여 3D 모델링 데이터가 움직일 수 있는 기본 뼈대를 생성하고 2차 애니메이션을 제작할 수 있는 본을 구성하여 애니메이션 키를 입력할 수 있는 구조 제작 방법 학습

 

페이셜 애니메이션

 얼굴의 움직임을 관련 장비를 통해 취득하고 보정하여 다양한 포즈용 커브 데이터가 포함된 애니메이션 시퀀스 제작 방법 학습

 

물리 환경 애니메이션

 중력, 바람, 날씨 등에 따라 캐릭터나 사물, 자연물의 움직임을 물리적인 힘을 적용하여 사실적으로 묘사하는 방법 학습

 

동물 애니메이션

 포유류, 파충류 등의 동물 관절 구조를 이해하고 각 종별 움직임의 특징을 살려 동물 애니메이션 제작 방법 학습

 

VR3D언리얼 애니메이션 블렌딩

 캐릭터나 사물의 각 애니메이션 시퀀스 사이를 자연스럽게 처리하기 위해 애니메이션 포즈와 트랜지션 사이의 블렌딩 함수 활용 방법 학습

 

VR 3D 캐릭터 애니메이션

 VR 3D 그래픽 환경에서 PC NPC의 움직임을 구성하고 상황에 따라 변화하는 캐릭터의 움직임 제작 방법 학습

 

모션 캡쳐 애니메이션

 모션캡쳐 장비를 활용하여 모션캡쳐 데이터를 취득하고 후보정을 통해 3D모델링 데이터에 애니메이션을 적용 할 수 있는 제작 방법 학습

 

VR 라이팅과 렌더링

 하이다이내믹레인지(HDR) 스카이돔을 활용하여 신(scene)을 구성하고 재사용이 가능한 야외 라이팅 신을 제작, 보조광과 반사의 구현을 위해 IES 라이트프로필 및 라이트패널을 배치하는 방법과 스튜디오라이팅의 룩디벨롭먼트프로세스, 실시간렌더링(RTR), RTR퍼포먼스, 피처, 워크플로 구성 방법 학습

 

VR·AR 영상 제작

 제작된 VRAR 콘텐츠를 기반으로 시퀀스 전개 과정에 대해 학습하고 상용엔진을 활용해서 영상을 제작하고 편집하는 방법 학습

 

 
 강사 프로필

애니메이션 경력 10년
- 넥슨 AIMA 인트로 영상
- 드림웍스 스피릿 애니메이션
- 라바 시즌2 애니메이션
- 뽀로로 극장판 애니메이션 등

 
 교육시간

- 주 5일(월~금), 1일 8시간(09:00~18:00)
- 2023년 2월 졸업이나 2022년 8월 졸업예정인 대학생은 대학의 수업을 참여 하더라도 본 교육 시간을 80%이상 이수할 수 있어야 합니다. 대학 수업과 본 수업의 중복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전화(032-851-1045)로 문의 주세요.

 
 교육대상

교육대상

- 직업훈련 상담을 완료한 만 15세 이상 실업자
졸업예정자(2022년 8월, 2023년 2월 졸업 예정)

- 타 대학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 모두 지원 가능 함
※ 학교를 졸업하고 현재 실업상태에 있는 분, 졸업예정자 모두 지원 가능합니다. 

※ 직업훈련 상담은 가까운 고용센터에서 진행 가능하며, 총 4주간의 상담 기간이 필요합니다.

 
 필요서류

1. 신청서 (온라인 접수)
2. 포트폴리오 (해당 하는 경우에 이메일(yry1048@inha.ac.kr)로 제출)

 
 접수방법
접수방법

온라인 접수 버튼 클릭

전형절차

1. 온라인접수 > 2. 면접(인하대학교) > 3. 관할 고용센터 직업상담 > 4. 최종선정
(면접일자 및 선정결과는 개별통보)



*강사 포트폴리오 *

■ 애니메이션 강사 포트폴리오
https://inhaani.modoo.at/ 참조 



■ 3D 강사 포트폴리오





인하대학교 미래인재개발원 TEL : 032-851-1045



미래인재개발원 게임교육과정 홈페이지▽

https://inhagame.modoo.at/



미래인재개발원 게임교육과정 블로그▽

https://blog.naver.com/inhaga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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