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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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과목 |
교육내용 |
컨셉디자인 |
기획단계에서 도출 된 콘텐츠의 시나리오, 장르, 세계관, 캐릭터, 배경의 컨셉을 고려하여 기획 의도에 맞게 문서를 캐릭터나 배경 이미지로 시각화 |
원화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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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트 직군에게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색감, 양감, 질감, 배색 등의 역량을 높여 최종 원화디자인 완성 |
미들폴리곤모델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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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캐주얼, AR 프로젝트에서 요구 되는 3D배경 에셋이나 3D캐릭터의 제작을 위해 로우폴리곤, 미들폴리곤 모델링 제작 |
핸드페인팅 맵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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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캐주얼, AR 프로젝트에서 요구되는 능력으로 색감, 양감, 질감 등의 느낌을 살려 원화의 컨셉에 부합되는 맵 이미지 표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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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얼타임캐릭터모델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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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사 기반의 VR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캐릭터에 대한 하이폴리곤 모델링 데이터 제작을 위해 ZBrush를 활용한 하이폴리곤 모델링 제작 능력과 데이터 변환 방식 학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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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3D캐릭터애니메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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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 3D 그래픽 환경에서 PC와 NPC의 움직임을 구성하고 상황에 따라 변화하는 캐릭터의 움직임 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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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랙티브게임디자인 |
VRㆍAR 콘텐츠 제작을 위한 플레이어와 시스템, 플레이어와 하드웨어, 플레이어 쌍방 간의 인터랙티브한 상호작용 방법 |
리얼타임공간건축모델링 |
실사 기반의 VR 콘텐츠 제작에 요구되는 공간과 건축물에 대한 하이폴리곤 모델링 데이터 제작을 위해 ZBrush를 활용한 하이폴리곤 모델링 제작 능력과 데이터 변환 방식 학습 |
랜드스케이프 |
언리얼 엔진의 터레인 툴을 사용하여 게임과 시각화 작업에 사용할 야외 배경을 만드는 방법, 터레인 스컬프팅, 랜드스케이프에 사용할 사실적인 머티리얼 생성 방법, 폴리지 메시, 그래스 생성 방법 |
VR3D맵네비게이션 |
VR 건축물 모델의 3D 맵과 모션 컨트롤러 기반의 네비게이션 시스템을 제작하는 데 필요한 교육, VR을 디자인 매개체로 삼아 사용자를 깊이 몰입시키며, 일반적인 하드웨어 설정으로 최종 사용자가 사용하기 간편한 메커니즘을 개발 Unity UGUI / NGUI 사용법 학습 |
PBR머티리얼제작 |
실사 기반의 Realtime 콘텐츠 제작을 위하여 Zbrush, Substance, Unreal Engine을 활용한 데이터 처리 방법과 맵 소스 제작을 능숙하게 할 수 있는 PBR 메터리얼 제작 |
머티리얼제작워크플로 |
머티리얼을 제작하는 워크플로와 효율을 향상시키는 방법, 머티리얼 세팅을 재사용하고 컴파일 없이 머티리얼 모양을 변경하고 글로벌 데이터를 동시에 여러 머티리얼에 일괄 공유하는 방법 |
레벨공간디자인 |
대부분의 기업에서 요구하는 능력으로 상용엔진에 대한 높은 이해를 요구하고 있고, 상용엔진을 활용하여 공간을 구성하고 Prototype 수준의 최종 결과물 제작 |
VR라이팅과렌더링 |
하이 다이내믹 레인지(HDR) 스카이 돔을 활용하여 신(scene)을 구성하고 재사용이 가능한 야외 라이팅 신을 제작, 보조광과 반사의 구현을 위해 IES 라이트 프로필 및 라이트 패널을 배치하는 방법과 스튜디오 라이팅의 룩 디벨롭먼트 프로세스, 실시간 렌더링(RTR), RTR 퍼포먼스, 피처, 워크플로 구성 |
VRㆍAR콘텐츠디자인 |
VRㆍAR 콘텐츠 제작을 위해서는 플랫폼 환경에 따라 유저의 경험과 동작인식 센서를 바탕으로 웨어러블기기, 디스플레이, 어플리케이션 등에 인터렉션이 가능한 UI/UX 제작 |
VRㆍAR영상제작 |
제작된 VRㆍAR 콘텐츠를 기반으로 시퀀스 전개 과정에 대해 학습하고 상용엔진을 활용해서 영상을 제작하고 편집 |
프로젝트학습 |
언리얼5를 활용한 고품질의 그래픽을 Real time으로 표현가능한 물리기반랜더링 방식의 텍스쳐 제작 프로젝트, AR 스마트 헬스케어 시스템 그래픽디자인 제작 및 상용화 |
포트폴리오 제작 |
구직 활동에 필요한 다양한 포트폴리오 제작 실습, PBR 기반 작업방식의 던전 제작,
캐릭터가 있는 게임 씬 제작,
손맵을 활용한 게임 오브젝트 제작 |
- 주 5일(화~토), 1일 8시간(09:00~18:00)
- 2023년 2월 졸업이나 2022년 8월 졸업예정인 대학생은 대학의 수업을 참여 하더라도 본 교육 시간을 80%이상 이수할 수 있어야 합니다. 대학 수업과 본 수업의 중복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전화(032-851-1045)로 문의 주세요. |
교육대상 |
- 직업훈련 상담을 완료한 만 15세 이상 실업자
- 졸업예정자(2022년 8월, 2023년 2월 졸업 예정) - 타 대학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 모두 지원 가능 함 ※ 학교를 졸업하고 현재 실업상태에 있는 분, 졸업예정자 모두 지원 가능합니다. ※ 직업훈련 상담은 가까운 고용센터에서 진행 가능하며, 총 4주간의 상담 기간이 필요합니다. |
접수방법 |
온라인 접수 버튼 클릭 |
전형절차 |
1. 온라인접수 > 2. 면접(인하대학교) > 3. 관할 고용센터 직업상담 > 4. 최종선정
(면접일자 및 선정결과는 개별통보) |
*강사 포트폴리오 *
인하대학교 미래인재개발원 TEL : 032-851-1045
▽미래인재개발원 게임교육과정 블로그▽ https://blog.naver.com/inhaga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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