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내용 |
교육과목 |
교육내용 |
게임 사전 기획
|
게임의 소재 및 정의, 아이디어 발상법, 데이터 수집 및 분석, 게임 분석 등에 대한 방법 |
게임 콘셉트 기획 |
게임 방향 설계, 제안서 작성 방법
캐릭터, 몬스터, 아이템, 길드, 공성전 등 게임 내 핵심적인 콘텐츠 제작에 대한 실습 |
게임 스토리텔링 시나리오 |
시나리오의 정의, 매력적인 서사 구조 및 캐릭터 제작
세계관 설정, 캐릭터 및 몬스터 설정, 배경 스토리 설정, 스크립트 작성 실습 |
게임 시스템 기획 |
게임의 핵심적인 기반 시스템을 설계하고 Core Rule 설계
시스템 방향 설계, 규칙 디자인, 데이터 구조설계, 전투 스크립트 설계 및 작성 |
게임 레벨 기획 |
유저가 게임 상에서 경험할 공간과 플레이 흐름에 대한 설계
유저 경험 설계, 플레이 동선 설정, PVP & PVE 디자인, 월드 빌딩에 대한 실습 |
게임 UI / UX 기획 |
게임의 컨트롤과 피드백에대한 요구사항을 분석하고 기획 의도에 부합하는 사용성 높은 UI 제작
게임 요구사항 분석 및 정립, 게임 내 시스템 UI 제작 실습 |
게임 서비스 운영 |
즐거운 게임 경험 제공을 위한 제반 환경과 서비스에 필요한 요소 학습
고객 needs 분석, 서비스 위험관리, 게임 운영 툴 기획 |
게임개발이론 |
게임 개발의 과정, 구성원 역할, 서비스, 운영 등 게임 개발 전반에 대한 개요 |
프로젝트 실습 |
Unity 3D를 통한 기획 검증 프로토타입 만들기
기획-프로그램 협업 프로젝트 제작
Python 스크립트 프로그래밍 기초
|
- 주 5일(월~금), 1일 8시간(09:00~18:00)
- 2020년 8월 졸업이나 2021년 2월 졸업예정인 대학생은 대학의 수업을 참여 하더라도 본 교육 시간을 80%이상 이수할 수 있어야 합니다. 대학 수업과 본 수업의 중복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전화(032-860-9212)로 문의 주세요. |
기획경력 14년
- 스마일게이트 : 스튜디오 기획실 실장
- 엔씨소프트 : 개발지원팀 기획직무
개발경력 16년
- 엔씨소프트 프로그램팀 팀장
- 손노리 프로그램팀 파트장 |
교육대상 |
- 직업훈련 상담을 완료한 만 15세 이상 실업자
- 졸업예정자(2020년 8월, 2021년 2월 졸업 예정)
- 타 대학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 모두 지원 가능 함
※ 학교를 졸업하고 현재 실업상태에 있는 분, 졸업예정자 모두 지원 가능합니다.
※ 직업훈련 상담은 가까운 고용센터에서 진행 가능하며, 총 4주간의 상담 기간이 필요합니다. |
접수방법 |
온라인 접수 버튼 클릭 |
전형절차 |
1. 온라인접수 > 2. 면접(인하대학교) > 3. 관할 고용센터 직업상담 > 4. 최종선정
(면접일자 및 선정결과는 개별통보) |
인하대학교 미래인재개발원 TEL : 032-860-92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