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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모집교육

교육개요

교육명 2022년 3D게임그래픽디자이너양성 (2차)
분류 정보통신
교육기간 2022-04-15 ~ 2023-02-14
교육시간 205일 / 1640시간
모집정원 25
교육장 인하대학교 송도캠퍼스 미래인재개발원
교육비 전액 무료
특이사항 ※ 그래픽반은 현재 25인의 정원이 모두 마감되어,
교육 초반 결원 발생시 연락을 받을 수 있는
예비자 지원 접수만 가능합니다.

1. 교육비 전체 무료
2. 월 최고 수당 316,000원 지급(80% 이상 출석 시)
3.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언리얼서밋 등 컨퍼런스 참관 지원
4. 최신사양 컴퓨터 비치
5. iPad 테스트기기 비치
6. 포트폴리오 제작용 그래픽(2D, 3D) 소스 제공
7. VR장비 비치
8. 개인사물함 제공, 1인 1개
9. 인하대학교 도서관(항공우주융합캠퍼스) 출입증 제공
10. 교육생 전용 강의실 제공(저녁 8시까지 강의실 개방)
11. 취업알선 및 창업지원
12. 교재 무료제공
문의신청 032-851-1045 / 인하대학교 미래인재개발원 행정실

교육내용

교육내용

 







 교육내용
교육과목 교육내용
컨셉디자인

기획단계에서 도출 된 콘텐츠의 시나리오, 장르, 세계관, 캐릭터, 배경의 컨셉을 고려하여 기획 의도에 맞게 문서를 캐릭터나 배경 이미지로 시각화

원화디자인

아트 직군에게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색감, 양감, 질감, 배색 등의 역량을 높여 최종 원화디자인 완성

미들폴리곤모델링

모바일, 캐주얼, AR 프로젝트에서 요구 되는 3D배경 에셋이나 3D캐릭터의 제작을 위해 로우폴리곤, 미들폴리곤 모델링 제작

핸드페인팅 맵핑

모바일, 캐주얼, AR 프로젝트에서 요구되는 능력으로 색감, 양감, 질감 등의 느낌을 살려 원화의 컨셉에 부합되는 맵 이미지 표현

리얼타임캐릭터모델링

실사 기반의 VR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캐릭터에 대한 하이폴리곤 모델링 데이터 제작을 위해 ZBrush를 활용한 하이폴리곤 모델링 제작 능력과 데이터 변환 방식 학습

VR3D캐릭터애니메이션

VR 3D 그래픽 환경에서 PC와 NPC의 움직임을 구성하고 상황에 따라 변화하는 캐릭터의 움직임 제작

인터랙티브게임디자인

VRㆍAR 콘텐츠 제작을 위한 플레이어와 시스템, 플레이어와 하드웨어, 플레이어 쌍방 간의 인터랙티브한 상호작용 방법

리얼타임공간건축모델링

실사 기반의 VR 콘텐츠 제작에 요구되는 공간과 건축물에 대한 하이폴리곤 모델링 데이터 제작을 위해 ZBrush를 활용한 하이폴리곤 모델링 제작 능력과 데이터 변환 방식 학습

랜드스케이프

언리얼 엔진의 터레인 툴을 사용하여 게임과 시각화 작업에 사용할 야외 배경을 만드는 방법, 터레인 스컬프팅, 랜드스케이프에 사용할 사실적인 머티리얼 생성 방법, 폴리지 메시, 그래스 생성 방법

VR3D맵네비게이션

VR 건축물 모델의 3D 맵과 모션 컨트롤러 기반의 네비게이션 시스템을 제작하는 데 필요한 교육, VR을 디자인 매개체로 삼아 사용자를 깊이 몰입시키며, 일반적인 하드웨어 설정으로 최종 사용자가 사용하기 간편한 메커니즘을 개발 Unity UGUI / NGUI 사용법 학습

PBR머티리얼제작

실사 기반의 Realtime 콘텐츠 제작을 위하여 Zbrush, Substance, Unreal Engine을 활용한 데이터 처리 방법과 맵 소스 제작을 능숙하게 할 수 있는 PBR 메터리얼 제작

머티리얼제작워크플로

머티리얼을 제작하는 워크플로와 효율을 향상시키는 방법, 머티리얼 세팅을 재사용하고 컴파일 없이 머티리얼 모양을 변경하고 글로벌 데이터를 동시에 여러 머티리얼에 일괄 공유하는 방법

레벨공간디자인

대부분의 기업에서 요구하는 능력으로 상용엔진에 대한 높은 이해를 요구하고 있고, 상용엔진을 활용하여 공간을 구성하고 Prototype 수준의 최종 결과물 제작

VR라이팅과렌더링

하이 다이내믹 레인지(HDR) 스카이 돔을 활용하여 신(scene)을 구성하고 재사용이 가능한 야외 라이팅 신을 제작, 보조광과 반사의 구현을 위해 IES 라이트 프로필 및 라이트 패널을 배치하는 방법과 스튜디오 라이팅의 룩 디벨롭먼트 프로세스, 실시간 렌더링(RTR), RTR 퍼포먼스, 피처, 워크플로 구성

VRㆍAR콘텐츠디자인

VRㆍAR 콘텐츠 제작을 위해서는 플랫폼 환경에 따라 유저의 경험과 동작인식 센서를 바탕으로 웨어러블기기, 디스플레이, 어플리케이션 등에 인터렉션이 가능한 UI/UX 제작

VRㆍAR영상제작

제작된 VRㆍAR 콘텐츠를 기반으로 시퀀스 전개 과정에 대해 학습하고 상용엔진을 활용해서 영상을 제작하고 편집

프로젝트학습

언리얼5를 활용한 고품질의 그래픽을 Real time으로 표현가능한 물리기반랜더링 방식의 텍스쳐 제작 프로젝트, AR 스마트 헬스케어 시스템 그래픽디자인 제작 및 상용화

포트폴리오 제작

구직 활동에 필요한 다양한 포트폴리오 제작 실습, PBR 기반 작업방식의 던전 제작, 캐릭터가 있는 게임 씬 제작, 손맵을 활용한 게임 오브젝트 제작

 
 교육시간

- 주 5일(화~토), 1일 8시간(09:00~18:00)
- 2023년 2월 졸업이나 2022년 8월 졸업예정인 대학생은 대학의 수업을 참여 하더라도 본 교육 시간을 80%이상 이수할 수 있어야 합니다. 대학 수업과 본 수업의 중복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전화(032-851-1045)로 문의 주세요.

 
 교육대상

교육대상

- 직업훈련 상담을 완료한 만 15세 이상 실업자
졸업예정자(2022년 8월, 2023년 2월 졸업 예정)

- 타 대학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 모두 지원 가능 함
※ 학교를 졸업하고 현재 실업상태에 있는 분, 졸업예정자 모두 지원 가능합니다. 

※ 직업훈련 상담은 가까운 고용센터에서 진행 가능하며, 총 4주간의 상담 기간이 필요합니다.

 
 필요서류

1. 신청서 (온라인 접수)
2. 포트폴리오 (해당 하는 경우에 이메일(stuart@inha.ac.kr)로 제출)

 
 접수방법
접수방법

온라인 접수 버튼 클릭

전형절차

1. 온라인접수 > 2. 면접(인하대학교) > 3. 관할 고용센터 직업상담 > 4. 최종선정
(면접일자 및 선정결과는 개별통보)



 포트폴리오





















 


*강사 포트폴리오 *




 프로젝트학습

인하대학교 미래인재개발원 TEL : 032-851-1045


미래인재개발원 게임교육과정 블로그▽

https://blog.naver.com/inhaga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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