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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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과목 |
교육내용 |
게임개발이론 |
게임 요소, 스토리, 레벨링, BM 등 게임 개발 이론에 대해 이해하고 시스템에 적용할 수 있는 게임개발이론에 대한 지식 |
게임과인공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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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 경험과 결과에 대한 다양한 데이터를 분석해 흥미롭고 유의미한 지식을 생성 요약 추론하고 상황에 맞춰 적절하게 활용하는 게임인공지능 AI 기술 |
객체지향프로그래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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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을 개발하는데 필요한 C# 언어에 대한 기본 및 심화, C++ 언어에 대한 기본 및 심화 학습 |
머신러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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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계학습의 기본 개념과 원리, 모델 구조, 학습 알고리즘 및 관련 수학 지식을 학습 |
게임수학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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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게임 개발에 필요한 수학과 물리의 지식을 습득하고 관련 내용을 실무에 적용 |
문제해결기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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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 언어를 이용하여 다양한 함수와 자료구조, 알고리즘 설계 기법 등을 학습 |
DirectX3D응용프로그래밍 |
DirectX를 활용하여 글꼴, 메쉬, 카메라 클래스, 지형 렌더링, 파티클 시스템, 픽킹, 쉐이더와 효과, 이펙트 프레임웍 등 3D게임그래픽프로그래밍 |
실시간그래픽프로그래밍 |
3차원 공간에서의 주요한 이론적 요소들에 대해 학습하고 DirectX를 활용하여 랜더링 파이프라인, 드로잉, 컬러, 조명, 텍스처링 등 실시간 3D그래픽프로그래밍 능력 향상 |
게임엔진활용 |
Unity 엔진이나 Unreal 엔진을 이용한 게임 개발 방법을 익히고 해당 엔진을 이용하여 참여기업에서 요구하는 수준의 게임 구현을 위한 제작 실습 |
게임엔진을활용한AR |
사용자의 연령대에 따른 콘텐츠 난이도 및 플레이타임 조절 등 상용엔진을 활용하여 AR게임콘텐츠 개발을 위한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밍 |
게임엔진을활용한MLAgent |
게임엔진을 활용한 기계학습(ML: Machine Learning) 시스템 설계 및 구축 |
엔진응용프로그래밍 |
Unity 엔진이나 Unreal 엔진과 같은 상용엔진을 활용하여 게임 기능 구현을 위한 프로그램을 개발, 쉐이더 제작, 문제해결 및 기술구현 스크립트 코딩 실습 |
AR콘텐츠동작인식모듈 |
다수의 사용자가 사용할 수 있도록 빔 프로젝터를 이용한 AR 콘텐츠 개발을 위해 다수의 사용자 동작을 인식하는 센서 AR 프로그램 개발 |
프로젝트학습 |
뿌까IP를 활용한 기업체 실무 프로젝트 참여, AR 스마트 헬스케어 시스템 프로그래밍 제작 및 상용화 |
포트폴리오 제작 |
Unity 3D를 통한 기획 검증 프로토타입 만들기,
기획-프로그램 협업 프로젝트 제작,
WinAPI / DirectX 를 이용한 게임 제작 실습,
상용엔진을 활용하여 상용화가 가능한 수준의 프로젝트 게임 제작 실습 |
- 주 5일(화~토), 1일 8시간(09:00~18:00)
- 2021년 2월 졸업이나 2021년 8월 졸업예정인 대학생은 대학의 수업을 참여 하더라도 본 교육 시간을 80%이상 이수할 수 있어야 합니다. 대학 수업과 본 수업의 중복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전화(032-860-9212)로 문의 주세요. |
개발경력 19년
- 넷마블 프로그램팀 팀장
- CJ인터넷 프로그램팀 팀장
개발경력 16년
- 엔씨소프트 프로그램팀 팀장
- 손노리 프로그램팀 파트장 |
교육대상 |
- 직업훈련 상담을 완료한 만 15세 이상 실업자
- 졸업예정자(2021년 8월, 2022년 2월 졸업 예정) - 타 대학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 모두 지원 가능 함 ※ 학교를 졸업하고 현재 실업상태에 있는 분, 졸업예정자 모두 지원 가능합니다. ※ 직업훈련 상담은 가까운 고용센터에서 진행 가능하며, 총 4주간의 상담 기간이 필요합니다. |
접수방법 |
온라인 접수 버튼 클릭 |
전형절차 |
1. 온라인접수 > 2. 면접(인하대학교) > 3. 관할 고용센터 직업상담 > 4. 최종선정
(면접일자 및 선정결과는 개별통보) |
인하대학교 미래인재개발원 TEL : 032-860-9212 |